전영록 나이 재혼

전영록 나이 재혼 이덕화



KBS 가요대상과 MBC 가요대상을 수상한 가수 전영록은 배우로도 활동한 아이돌의 원조이자 80년대 만능 엔터테이너입니다.



지난 4월 덕화TV에 전영록이 출연했었는데요.

6월에 방송된 인생다큐 마이웨이에 이미영이 출연했을 때도 전영록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다들 알다시피 전영록은 1985년 배우 이미영과 결혼하여 1997년 이혼하였습니다.

두명의 딸 전보람, 전우람이 있는데요.



전보람은 아시다시피 걸그룹 티아라로 인기를 끌었고 전우람 역시 가수 활동을 하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전영록 딸인 전우람 그룹 디유닛을 좋아했었는데요.

젊은 분들은 전영록을 티아라의 멤버였던 전보람의 아빠로 많이들 알고 계실겁니다.



아무튼 8월 방송된 덕화TV 시즌2 덕화다방에도 전영록이 출연하였습니다.

1980년대 음악다방 전국 신청곡 1위를 기록했던 추억의 노래 '내 사랑 울보'를 선보였는데요.


전영록은 1954년생으로 현재 만 65세입니다.

전영록 아버지는 배우 황해, 어머니는 '봄날은 간다'로 유명한 원로가수 백설희입니다.






4월 덕화TV는 구독자 5만 돌파 기념 축하쇼가 진행되어 임예진 등 다양한 연예인들이 출연했습니다.

전영록이 당연히 빠질 수가 없었고

축하쇼에는 가요계 전설 전영록과 원조디바 양수경이 초대가수로 출연했었습니다.

그때는 전영록이 ‘나를 잊지 말아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전영록은 이미영과 이혼 후 재혼을 하였고 전유빈, 전효빈이라는 늦둥이 아들 둘이 있습니다.



전영록은 제3교실 드라마 삽입곡 편지를 부르면서 가수로도 데뷔하였고

임예진, 김보연 등과 함께 많은 청춘 영화에 출연하여 인기를 끌었습니다.



전영록 히트곡도 많습니다.

종이학, 사랑은 연필로 쓰세요, 불티,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봐 모두 전영록 노래입니다.

나를 잊지 말아요는 전영록이 작사, 작곡한 곡입니다.



나를 잊지 말아요 노래는 원래 이덕화의 곡이었으나 배우 김희애가 부르게 되었습니다.

전영록이 코러스도 해주었고 김희애는 당시 가요톱텐에서 1위도 하였습니다.

참고로 김희애는 이덕화와 토요일 토요일은 즐거워를 진행하기도 했었습니다.




전영록은 내 사랑 울보, 저녁놀 등의 노래로 가요톱텐 1위를 하기도 했습니다.

많은 CF를 찍었으며 전영록이 출연한 영화도 정말 많습니다.




전영록이 출연한 영화입니다.

내 마음의 풍차, 소녀의 기도, 울면 바보야, 푸른 교실, 달려라 풍선, 대학 얄개,

말괄량이 대행진, 대야망, 토끼를 태운 잠수함, 돌아이 등이 있습니다.



전영록은 대장암과 직장암으로 암투병을 한 적이 있습니다.

친구 이홍렬 덕분에 극복하였고 현재는 완치되어 콘서트 위주의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서 얘기했듯 전영록은 자신의 팬이였던 임주연과 1994년에 알게 되어 

16살의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1999년에 재혼하였습니다.




얼마전 전영록은 THE나누리 행복나눔콘서트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덕화TV에서 전영록은 트레이드 마크였던 선글라스에 얽힌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1970년대와 1980년대 최고 인기를 자랑했던 전영록은 선글라스를 끼니 눈을 감고 노래를 부를 수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덕화티비에서 실제로 35년 전 입었던 청재킷을 입고 ‘불티’를 불렀습니다.






이번에는 덕화다방인데요.

이덕화와의 50년지기 우정으로 알바생으로 활약한 전영록인데요.

과거 창신동 떡볶이 아르바이트 경력을 살려 특제 후추 ‘불티나 록볶이’를 출시했죠.

독특한 맛으로 손님들을 사로잡으며 완판 신화를 만들어냈을 뿐만 아니라

분당 최고시청률을 기록했고 전영록은 실시간 검색어에 올랐습니다.



최근 녹화에서는 데뷔 앨범곡인 '나그네 길'(1975)과 서유석의 '가는 세월'(1986) 등을 불렀습니다.

내사랑 울보는 1986년 전국 DJ 협회에서 뽑은 신청곡 1위곡으로 정말 큰 인기를 누렸던 노래입니다.



대한민국의 영원한 젊은 오빠 전영록 정보였습니다.

김지애의 얄미운 사람, 이지연의 바람아 멈추어다오, 

양수경의 사랑은 창밖에 빗물같아요 역시 전영록이 작곡하였습니다.




전영록은 8월 25일 부산 KBS홀에서 단독 콘서트를 앞두고 있습니다.

지난, 6월 1일 제천 콘서트를 성황리에 마친 전영록은 오랜 시간 함께 해온 리얼브레쓰(Realbreath)밴드와 무대를 함께 할 예정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