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해 동양대 총장 프로필

최성해 동양대 총장 나이 학력 고향 프로필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 부인이자 동양대학교 교양학부 교수인 정경심 씨가 

딸에게 허위로 총장 명의의 표창장을 줬다는 의혹에 대해 최성해 동양대 총장이 검찰 조사를 받기도 했습니다.


이에 따라 최성해 동양대 총장을 비롯해 동양대학교에 대한 관심이 많아졌는데요.

우선 동양대는 1994년 동양공과대학교로 개교하여 경상북도 영주와 경기도 동두천에 캠퍼스가 있습니다.


1996년 동양대로 교명이 변경되었는데요.

영주시 소재의 유일한 사립 종합대학 동양대학교입니다.



개그맨 김병만, 김재욱 등이 동양대를 나왔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조국의 아내이자 서울대학교 동기동문인 정경심 씨가 2011년부터 재직중입니다.


최성해 총장은 1953년생으로 현재 나이 만 66세입니다.

최성해 총장은 영주 출생으로 대구고등학교, 단국대학교 무역학과를 나왔습니다.

그 뒤 워싱턴침례대학교 대학원을 나오기도 했으며 단국대학교 교육학 명예박사입니다.



최성해는 동양대 총장으로 있지만 한국사립대학총장협의회 회장도 역임하였습니다.

그동안 미국 필라델피아 경제인연합회 사무총장, 대구ㆍ경북지역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영주시 공공기관 및 혁신도시 유치기획단장, 안동MBC시청자위원회 위원장 등을 역임하였습니다.

한국교회언론회 이사장으로도 있습니다.


최성해는 조국 딸에 대해 본인 명의로 상을 준 적이 없다고 밝혔는데요.






어떻게 표창장에 총장 직인이 찍혔는지 모르겠다고 밝혔습니다.

그리고 조국 부인 정경심 교수가 표창장 발급 권한을 위임해줬다 해달라고 부탁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같은 동료 교수의 일이라 갈등했지만, 교육자적인 양심을 택했다고 하더라구요.


사실, 전 최성해 총장을 알고 있었는데요.

최성해 총장의 외아들 때문입니다.



최성해 총장 아들은 미국 시민권을 포기하고 골드만삭스 직장을 버린뒤 해병대를 입대했던 사람이거든요.

최성해 아들은 1007기로 입대한 것으로 알고 있어요.

외국에서 자란 사람이 해병대 입대하기는 쉽지 않죠.


최성해는 자식에게 한국인이라는 인식과 자긍심을 심어주기 위해 태극기를 현관에 걸어두기도 했던 사람입니다.


중앙대 교수에서 해임당한 진중권을 교수로 임명해준 것도 동양대 총장 최성해입니다.



최성해는 그동안 교육 에세이집을 발매하거나 많은 강연에 나서기도 했었구요.

미국 체류 시 청년 실업가로 성공하였지만 귀국하여 대학교육과 경영에 전념해왔습니다.

최성해는 조국 딸이 했다는 영어영재교육센터 봉사활동 사실에 대해서도 모른다고 밝혔는데요.

정경심 동양대 교수는 검찰이 이 부분을 수사하자 최성해에게 전화하여 죄송하다고 했다고 하네요.



참고로 최성해는 2015년쯔음 정경심이 동양대 교수로 임용된 뒤 조국을 만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영어영재교육센터의 센터장을 역임했던 최성해인데요.

조국 딸은 2012년 동양대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받은 총장 표창장을 

2014년 부산대 의전원 입시 때 자기소개서 수상 실적에 기재하여 논란이 되었습니다.



최성해 총장의 동양대에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영주소백라이온스클럽에 발전기금으로 500만원을 기탁하였는데요.

동양대학교는 지난 5월 성년이 되는 재학생 948명을 대상으로 전통 관례(성년례) 행사를 가지기도 했습니다.

최성해 총장은 원래 대한민국 전통과 현대과학을 접목시키는데 큰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디지털 선비 양성을 교육철학으로 삼고 있죠.




동양대는 2004년 공직자 양성을 위해 공무원사관학교를 설립하기도 했습니다.

4년제 대학 최초로 철도대학과 국방과학기술대학도 설립해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죠.

교육부 교육개혁추진사업에서 3년 연속 최우수대학교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동양대학교 인조잔디 운동장을 시민에게 개방하기도 했는데요.

최성해 총장이 어떤 분인지 잘 알 것 같네요.






최성해는 2014년 아이스버킷 챌린지에 참여하면서 다음 주자로 조국 후보자를 지명하기도 했습니다.

최성해 아버지가 바로 동양대학교 설립자이자 이사장인 최현우입니다.

아버지도 사범학교를 졸업하여 초등학교 교사로 교육자로서의 삶을 살았던 분입니다.

아버지를 존경하여 경영학 공부에서 심리경영, 철학, 신학, 교육학을 두루 섭렵한 최성해 총장 어떤 분인지 다들 아시겠죠?

한편, 조국 아내는 최성해에게 대장에는 없지만 어학원에서 했을지도 모르겠다고 내달라고 했다고 하죠.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